마카롱 클래스가 함께하는

반포리체 25py 스타일링

파스텔 북유럽 감성이 가득한 이번 현장은 베이킹 클래스를 운영 하시는 파티시에님께서 의뢰를 주셨어요! 클래스를 운영하시다 기존 스튜디오 대신 집에서 수업을 진행하시길 원하셨답니다

집이라는 공간이, 가족만 쓰는 공간이 아니라 클래스를 참여하는 두가 디저트를 함께 배우고 만들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셨어 . 최근에는 이렇게 집이 단순 주거 공간이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카페, 작업실 등으로 변화하고 있는 같아요.

​

쿨한 성격이신 데다가 직업적인 영향일까요? 과감하고 화사한 컬러, 트렌디한 인테리어 스타일을 선호하셨고, 추구하는 방향을 정리 해주셨죠. 덕분에 니즈를 이해할 있었어요. 원활한 소통으로 방마다 매력 있는 공간으로 완성할 있었습니다 :)

거실은 깨끗한 화이트 베이스에 천정 조명과 실링팬을 설치하여 인트를 주었어요. 우물천장의 구조라 실링팬을 설치해도 답답해 이지 않아서 다행이었죠. 추가로 조명을 설치해 작은 평수지만 넓어 보이도록 스타일링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tv 보드, 소파, 쿠션 그대로 가져와 적절한 곳에 배치하고, 디자인 체어와 밝은 연그레 커튼으로 포인트를 주어 깨끗하고 활기찬 거실을 만들었어요!

주방은 기존 베란다가 있던 구조에서 확장 공사를 통해 넓은 공간 용과 베이킹 조리 기구가 넉넉하게 수납될 있도록 했어요. 특히! 주방에선 사람들과 클래스를 있어야 하기 때문에, 수업하기 좋은 대면형 아일랜드를 배치했습니다. 거기에 비앙코 카카라의 타일과 파스텔 블루가 입혀진 싱크대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싱크대 업체, 시공을 담당해주신 사장님, 고객님과 함께 의논하고 협업하여 탄생된 멋진 공간이에요 :)

고객님께선 침실에 조명과 벽지를 의뢰 전에 이미 구매해놓으신 상태였어요. 이미 사놓으신 것들을 어디에 배치하면 멋진 포인트가 있을까를 고민하며 스타일링했죠. 고민 결과, 월넛 침대에 드커버를 제작해드렸고 월넛의 진한 색상과 벽지의 패턴이 서로 돌하지 않게 스타일링했어요

제작 가구가 돋보이는 아이방이에요! 원래 공간이 좁은 편이었다 , 제가 직접 가구를 만들어서 공간 활용도를 높였어요. 입체적인 공간을 통해 아이가 특별한 추억을 만들 있었으면 좋겠어요 :) 작나무로 만든 벙커 침대와 함께, 기존 사용하던 옷장과 책장을 배치 하여 공간을 실용적으로 스타일링했습니다

침대와 책장은 정말 디자인과 사이즈 디테일한 부분까지 챙기며 주문부터 배송까지 만족할 있도록 노력을 많이 했어요. 고객님과 따님이 결국엔 매우 만족하셔서 감사하고 뿌듯했습니다 :)

특이한 구조의 서재 방이에요. 한쪽은 붙박이장이 있어 드레스룸 으로 사용했고, 창가 쪽은 서재 방으로 공간을 나누어 2가지 용도로 사용할 있게 스타일링했습니다. 책상은 이케아 제품과 공간 사이 즈에 맞는 원목 선반으로 맞춰 스타일링했죠.

스타일링할 뵙게 되면, 마카롱과 마들렌 챙겨주시던 고객님. 고객 님의 집안 가득 구운 빵의 향이 은은하게 퍼지고, 햇살이 스며드 창가 테이블에서 직접 만든 케이크와 과자를 즐기며, 애정하는 간에서 매일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